본문 바로가기
리뷰/식품

홈쇼핑 돈스파이크 킹 스테이크 II 먹고 말씀드립니다 :D 자세한 후기!

by 네잇_ 2020. 3. 17.
총평 : 소스, 소금, 허브 3종 세트는 GOOD! 고기는 글쎄?

돈스파이크 킹 스테이크

요즘 핫한 아이템이죠?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돈스파이크 킹 스테이크입니다. 돈스파이크님께서 직접 홈쇼핑에 나와서 판매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고기 아티스트라는 별명답게, 생방송도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먹어보니 실제로 맛은 어땠을까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이 굉장히 많고, 정보가 많으니 주의하세요!

 

돈스파이크 킹 스테이크 3가지 장점

1) USA 소고기 8개 등급 중 최고 프라임 등급의 척아이롤을 사용했습니다.

2) 냉동보관이라 편합니다.

3) 스테이크를 제외하고도, 소스/허브/소금 3종 세트가 구성안에 포함돼있습니다.

 

제품 포장

포장상태입니다. 검은색 박스입니다. 중앙에 돈스파이크라고 이미지와 텍스트가 금색으로 적혀있구요. <돈스파이크 킹 스테이크> 상품명도 중앙에 있습니다. 맛에 있어서 자신 있어서 인지 킹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요. 맛은 이따가 한번 보죠.

 

왼쪽 하단에 있는 정보입니다. 스테이크 1 덩이 200g이 들어가 있고요. 미국산 프라임 등급의 척아이롤을 사용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는 굉장히 예쁜 상품 뷰티 이미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솔직히 저 정도로 두꺼운 것 같지는 않습니다.

 

박스 뒷면에 자세한 상품 정보가 있습니다. 원재료 부분을 살펴보면, 말씀드린 것처럼 미국산 척아이롤을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파인애플, 레몬농축액, 미향, 화이트 트러플 올리브 오일 등을 첨가했습니다. 유통기한은 별도 표시일 까지라고 적혀있는데, 제가 받은 상품은 약 1년 1개월 정도가 남은 상품이었습니다.

조리방법은 1) 흐르는 물에 완전 해동시켜주세요 2) 핏물 제거 후 달궈진 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허브, 소금을 골고룬 뿌린 뒤, 중불에서 앞, 뒤로 1분 30초씩 익혀주세요 3) 불을 약불로 줄이고 앞, 뒤로 1분씩 더 익혀주세요. 4) 조리된 스테이크를 접시 위에 올려 3분간 레스팅 해 드세요.입니다.

주의사항으로는 불완전 해동 시 원육 속까지 골고루 익지 않을 수 있어서, 완전 해동을 권한다는 말이 적혀있었습니다.

 

소스, 소금, 허브 3종 세트

스테이크 소스입니다. 리얼 라메리칸 소스라고 적혀있고, 280g 들어가 있습니다. 됩니다. 우리가 아는 스테이크 소스 맛입니다. 저는 소스를 뿌려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이따 요리할 때 쓰지는 않았습니다.

 

왼쪽이 소금, 오른쪽이 허브 블렌딩입니다. 소금은 프랑스의 천일염 게랑드 소금이고요, 허브 블렌딩은 돈스파이크 키트 안에 있는 9가지의 허브를 넣은 제품입니다. 시즈닝 하실 때 쓰시면 됩니다. 해보니까 둘 다 넉넉하게 뿌리는 것이 맛있습니다.

 

언박싱

1박스를 열면 위와 같은 형태의 비닐 팩 안에 고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박스 채로 냉동고에 넣으면 자리를 많이 차지하니까요. 비닐 팩만 모아서 냉동 보관하면 좋습니다.

 

1팩 뜯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핏물이 조금 나왔네요. 소고기의 척아이롤 부위입니다. 일단 크기가 굉장히 컸고요, 두께도 두꺼웠습니다. 저희 집 도마 두께와 비슷한 정도였으니까요.

 

저는 소금과 시즈닝을 굽기 전에 먼저 뿌려주었습니다. 막 올리브 오일도 발라주고. 예전에 스테이크 잘 굽는 법 유튜브를 엄청 많이 봤었는데요. 거기서 그렇게 하더라고요. 

 

조리과정

1. 올리브 오일을 충분히 두르고, 예열되면 스테이크를 올려줍니다.

 

2. 적당히 익으면 스테이크를 뒤집어 줍니다. 타지 않게 불 조절을 잘해야 합니다.

 

3. 다 익으면 접시에 올려둡니다. 원하는 야채와 함께 구워 먹으면 더 좋습니다.

 

맛 평가

솔직히 고기가 그렇게 맛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오버 쿡 해서 일 수도 있지만 조금 질기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아니면 해동을 잘못했을 수도 있죠. 다음에 먹을 때는 조금 덜 익혀봐야겠습니다.

허브와 소금은 정말 괜찮았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소금과 허브 시즈닝은 충분히, 아 좀 많이 넣은 것 같은데? 생각하실 정도로 넣는 것이 좋습니다.

 

아닌데.. 단면을 보면 그렇게 많이 익힌 것 같지도 않은데. 왜 제 입에는 약간 질기게 느껴졌을까요? 음.. 약간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스테이크는 당연히 고기 질이 생명인데 말이죠

 

마지막으로

총점 2.5점 / 프라임 등급의 소고기를 사용했다고 하지만 내 입에는 질김

지금까지 리뷰했던 홈쇼핑 상품들은 다 괜찮았는데. 오늘 상품은 그렇게 추천드리지 못하겠네요. 고기가 마음에 안 듭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솔직하게 리뷰하겠습니다 :)

아래 상품들 후기도 참고해주세요! 맛있었어요~ 홈쇼핑 식품 리뷰는 계속됩니다. 

 

홈쇼핑 덕인관 떡갈비 II 완전 솔직후기 :D

홈쇼핑 바다향가득 통꼬막장 II 실제로 먹어본 후기

홈쇼핑 임성근 우보탕 II 직접 먹어본 상세 후기

 

 

 

저와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싶은 이웃 블로거님은 구독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