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넷플릭스

절대쌍교 2020 등장인물 정리! (모용구, 소앵 등)

by 네잇_ 2020. 3. 24.

절대쌍교 2020 등장인물 정리! (모용구, 소앵 등)

최근 넷플릭스에 방영하면서, 뜨고 있는 중국 드라마, <절대쌍교 2020>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빠져가지고 헤어 나오지 못하는 지경이라고 하는데요. 중국 드라마 조금은 생소하지 않으신가요? 저도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했는데, 보다 보니까 또 괜찮더라고요?

 

절대쌍교 2020 어떤 드라마?

원작 절대쌍교는 무협소설입니다. 고룡의 작품으로써, 중국에서 1966년부터 1969년까지 연재한 작품이죠. 지금으로부터 약 30년 전작품이라고 하니 굉장히 오래되었죠? 이후 드라마로 수차례 만들어졌습니다. 

드라마 방영 리스트입니다. 1977년판(대만 TTV), 1979년판(홍콩 TVB), 1986년판(대만 TTV, 신 절대쌍교), 1988년판(홍콩 TVB), 1999년판(대만 TTV), 2002년판(대만 CTS, 절세쌍교), 2004년판(慈文影視 제작, 소어아여화무결), 2020년판(넷플릭스)

절대쌍교 2020을 포함하면 무려 8번! 굉장히 많습니다. 1960년대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드라마와 영화 등으로 꾸준히 만들어지고 있죠.

아직 시청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서, 스포 없이 줄거리 한 줄 요약하자면, 피를 나눈 쌍둥이 형제가 외나무다리에서 적수로 만난다! 그럼 절대쌍교에 대한 소개는 이 정도로 끝내고.

어떤 인물들이 나오는지, 절대쌍교 2020의 등장인물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절대쌍교 2020 등장인물

강소어 (배우 진철원)

절대쌍교의 주인공입니다. 강풍과 화월노 사이에서 낳은 쌍둥이 아들 중 한명. 이화궁 궁주 요월이 남겨두고간 아이. 악인들이 모여있는 곤륜산의 악인곡에서 자라게 됨. 악인들의 틈바구니에서 자라서 잔머리와 두뇌회전이 뛰어남. 하지만 화무결에 비해 그리 높은 무공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강풍/ 화무결 (배우 호일천)

배우 호일천이 강풍과 화무결을 동시에 연기했습니다.

강풍은 굉장한 미남. 천하제일로 불립니다. 협객에게 치명적인 부상을 입죠. 하지만 이화궁에게 구해집니다. 이화궁 궁주 요월이 첫눈에 반하지만, 그녀의 악한 성품으로 시녀 월노와 사랑하게 됩니다. 결국 비극적인 결말을 맞습니다. 월노와 아이를 갖게 됩니다.

화무결은 강풍의 쌍둥이 아들 중 하나. 강풍의 또 다른 쌍둥이 아들은 앞서 말한 강소어. 그러니까 강소어와 화무결은 형제 사이. 요월이 거둬 화무결을 제자로 키운다. 이화궁 내에서도 굉장한 실력가. 이화궁에게 굉장한 충성심을 가지고 있다.

 

모용구 (배우 소운)

배우 소운님이 연기했습니다. 모용세가의 아홉 명의 딸 중 막내. 차갑고 냉정한 성격을 지님.

 

소앵 (배우 양결)

소앵은 위무아의 양녀. 지고지순한 캐릭터. 잔머리와 두뇌회전이 좋음. 강소 어를 밀어붙이며 엮이게 됨

 

절대쌍교 2020은 정말 유명한 작품이고, 원소스멀팅유즈로써 무협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 번쯤은 보아야할 추천작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카테고리에 있으니까, 아마 한국에서는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