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품

홈쇼핑 덕인관 떡갈비 II 완전 솔직후기 :D

by 네잇_ 2020. 3. 16.
총평 : 한국식 단짠단짠의 끝판왕! 가족들 밥반찬으로 좋을 듯

홈쇼핑 덕인관 떡갈비 솔직후기

덕인관 떡갈비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덕인관 떡갈비입니다. 먹어보니 간간한 것이 아주 밥반찬으로 딱이더라구요. 계속 먹고 싶은 맛. 많이 먹어도 물리지 않을 것 같은 적절한 짠맛, 그리고 단맛. 씹는 맛도 일품이었습니다. 

덕인관 떡갈비 가격부터, 간략한 상품정보, 포장, 조리 과정, 맛 등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덕인관 떡갈비 장점 3줄 요약

  1. 전분, 잡육 섞지 않고 소갈비로만 만들었다고 합니다

  2. 갈아서 만든 것이 아니라, 잘게 채 썰어 만들어서 식감이 좋습니다.

  3. 담양 덕인관 본점과 동일한 레시피의 비법양념을 썼다고 합니다

 

가격

덕인관 떡갈비 가격

2020년 3월 16일 기준으로 네이버 최저가가 10팩 37,780원입니다.  1팩으로 환산해보면 3,700원 정도네요. 먹어보니 한 사람이 1팩 먹으면, 한 끼 밥반찬으로 적절합니다. 실제로 떡갈비를 사 먹으러 가면 훨씬 비싸겠지만. 저렴하게 느껴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제품 포장

포상상태

포장상태입니다. 검은색 박스에 2팩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10팩짜리 주문하면 5박스가 배송 옵니다. 박스 중앙 상단에는 담양 덕인관 본점의 이미지가 박혀있습니다. 오른쪽으로는 먹음직스러운 떡갈비 완성요리 이미지가, 왼쪽에는 덕인관 떡갈비 로고가 있습니다.

 

소갈비살만 사용했고, 2팩에 200g

소갈빗살이 75% 이상 함유되어 있는 분쇄가공육 제품입니다. 1팩이 100g이라서, 1박스(2팩)는 총 200g 분량입니다. 냉동 보관해주시면 되고, 먹기 전에 정말 해동해서 드시면 됩니다.

 

포장상태(뒷면)

박스 뒷면에는 더욱 상세한 상품정보가 표형태로 들어가 있습니다. 제품명은 덕인관 떡갈비이고, 제가 받은 상품 기준으로 유통기한이 약 8개월 정도 남았습니다. 

원재료를 살펴보면, 소고기(갈빗살:미국산) 75%, 덕인관 특제소스 13%[혼합간장(천일염:호주산),양파(국내산),설탕,다시육수,마늘],대파(국내산),참기름이 들어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원육은 소갈비만 들어갔고, 담양 덕인관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양념입니다.

조리 방법은 1) 조리 전 완전 해동하십시오 2) 2분 30초간 중불에서 구워주십시오. 3) 반대쪽 면을 2분간 중불에 구운 후 맛있게 드십시오 입니다. 조리해보니까 양념이 되어 있는 고기라 타지 않게 불 조절을 잘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그것 말고는 계란 프라이만큼이나 간단한 조리법입니다.

 

언박싱

1상자를 뜯으면 2팩

1박스 뜯으면 이렇게 2팩 들어있습니다. 박스 형태로는 집 냉동고에 보관하면 자리 많이 차지하니까. 그냥 박스 다 뜯어서 팩 형태로만 냉동 보관하면 좋습니다. 어차피 팩마다 중앙에 유통기한이 적혀있어서 괜찮습니다.

 

1팩 뜯은 상태

귀찮아서 해동을 좀 덜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고깃결이 잘 보이지는 않네요. 떡갈비 중간중간 초록색의 대파가 눈에 띕니다. 더 주저할 것 없이 구워줍니다.

 

조리과정

1. 덕인관 떡갈비를 뜯어 중불에 구워줍니다.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타지 않게 불 조절을 잘해줍니다. 양념되어 있는 고기라 쉽게 타거든요.

 

2. 중불로 약 2분 30초가 지나면 뒤집어 줍니다. 떡갈비가 부스러지지 않게 조심조심 뒤집어 줍니다. 떡갈비는 또 모양이 생명이잖아요. 직접 조리해보니 그렇게 쉽게 부서지는 편은 아닙니다.

 

3. 뒷면도 잘 익혀주시면 완성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저는 약간 탔습니다. 불 조절 실패 :(

 

맛 평가

우선 냄새가 진짜 좋습니다. 고소하고 달콤한 향이 가득합니다. 고기 냄새는 언제 맡아도 좋죠. 먹어보니 우선 질기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파의 식감도 정말 좋구요. 소고기의 고소함이 한껏 느껴집니다.

간은 그렇게 강하지 않습니다. 한국식 단짠단짠. 계속 쭉쭉 들어가는 맛입니다. 입이 막 짜서 물 먹고 싶고, 빨리 질리는 그런 맛이 아닙니다. 아이가 있다면 밥반찬으로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에서도 느껴지는 육질

분쇄하지 않고 갈아서 만들어서 그런지 식감이 정말 좋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보이지 않습니까? 고기 먹는 기분이 납니다. 고기는 씹어야 맛입니다.

 

마지막으로

<네잇월드> 댓글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1박스 뜯으면 2명이 한 끼 뚝딱할 수 있습니다. 물론 떡갈비로만 밥 먹기는 아쉬우니까 밑반찬을 꺼내 주면 좋겠죠? 떡갈비는 단짠단짠이니, 매콤 새콤한 김치가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저는 갓김치와 함께 먹었습니다.

홈쇼핑 식품 리뷰는 계속됩니다. 자세하고 솔직한, 가감 없는 후기를 약속드립니다.

저와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싶은 이웃 블로거님은 구독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구독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