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품

맛이 어땠냐구요? 오뚜기 XO 교자 만두 솔직후기

by 네잇_ 2020. 3. 20.

맛이 어땠냐구요? 오뚜기 XO 교자 만두 솔직 후기

오뚜기의 프리미엄 XO만두 시리즈 중 교자만두 리뷰입니다. 왜 이름을 XO만두라고 지었는지 조금 궁금합니다. 이따가 포장지에 나와있으니까 살펴보도록 하죠.

집에 XO만두 시리즈가 많은데, 오늘 교자만두를 시작으로 하나씩 올려보면서 맛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 오뚜기 XO 교자만두는 맛이 어땠냐구요?

 

오뚜기 XO 교자 만두의 장단점

장점 단점
프리미엄이라는 이름답게, 전체적으로 잘 만듬 오리지널 만두의 맛. 차별점이 없음
만두가 크다 요즘 유행하는 얇은피 만두가 아님
만두 속이 단단하다 만두 속이 흩어지길 원하는 분에게는 별로

 

제품 포장

오뚜기에서 만든 XO만두 시리즈 중 교자만두입니다. 정확한 상품명은 프리미엄 XO 교자입니다. 왜 XO만두라고 이름 지었는지 궁금했는데, 그 이유가 포장에 나와있습니다.

'큼직하게 썰어 넣은 고기, 갖가지 버섯, 신선한 야채를, 얇고 쫄깃한 만두피에 가득 채우고, XO소스와 굴소스로 감칠맛을 더했습니다.'

XO소스를 넣은 만두 시리즈라서 XO라고 이름을 지었네요. 앞에서 말씀드렸지만 저는 가수 XO처럼 성공하라고 그런 줄 알았습니다 (ㅋㅋㅋㅋ)

 

보관방법 및 칼로리입니다. -18도 씨 냉동 보관하시면 되고, 324g / 635 Kcal입니다. 제 예상보다는 칼로리가 얼마 안 되네요. 저는 훨씬 높은 칼로리를 예상했는데 말이죠. 635 Kca l면 라면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제가 너무 높은 칼로리를 생각한 걸까요?

 

포장 뒤쪽은 더욱 상세한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프리미엄 만두를 추구해서인지, 전체적으로 디자인이나 폰트 등이 고급스럽다는 인상입니다.

 

조리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찐만두와 군만두 2가지 조리 과정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만둣국을 해 먹었기 PASS

 

더 상세한 상품 정보를 살펴보죠. 보관은 이 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냉동보관입니다. 원재료명이 적혀있습니다. 돼지고기와 부추는 국산이고, 밀가루는 세계 각국에서 온 것을 섞어 썼나 봐요.

 

언박싱

한 봉지 뜯으면 이 정도 양이 나옵니다. 개수로는 9개. 만두 하나의 크기가 큼지막합니다. 만두 형태만 보자면 찐만두보다는 군만두에 더 적합해 보입니다. 

 

아직 냉동상태라서 많이 딱딱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얇은 피 만두 스타일은 아닙니다. 그래서 저는 더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얇은 피 만두를 선호하지 않거든요. 만두는 속과 피의 조화가 적절해야 하는데, 얇은피 만두는 속만 먹는 느낌입니다.

 

만둣국 조리과정

1. 정말 간단합니다. 만두를 끓는 물에 넣습니다. 저는 집에 갈비탕이 조금 있어서, 갈비탕 국물에 만둣국을 끓였습니다. 그런데 사실 만둣국에는 만두만 들어가도 맛있습니다.

 

2. 원하는 야채를 더 넣어줍니다. 저는 파와 양파를 더 추가했습니다. 

 

3. 이건 저의 TIP인데요. 만두 1~2개를 부셔서 국물에 풀어줍니다. 그래야지 국물이 더욱 깊은 맛을 내더라고요. 이번에도 만두를 풀어 넣기 전까지는 갈비탕 국물에 가까웠는데, 풀어 넣어주었더니 비로소 아.. 이건 만둣국이다! 하는 맛이 되었습니다.

 

맛 평가

완성된 오뚜기 XO만두! 아주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제가 원래 만둣국을 좀 잘 끓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더 잘 끓였죠. 왜냐면 평소에 끓일 때는 만두만 넣고 끓였는데, 이번에는 갈비탕 국물이 들어갔으니까요. 고기고기 한 느낌이 뿜뿜 (ㅋㅋㅋㅋ)

 

사실 맛 자체는 특별하지 않습니다. 교자 만두라는 상품명처럼 오리지널 만두 맛이에요. 대표적인 그 맛! 정통의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속이 아주 단단한 편입니다. 잘 흩어지지도 않구요. 보통 만두는 씹으면 안에 속에 뿔뿔이 흩어져서 입안에 퍼지는 느낌인데요. 오뚜기 XO 교자만두의 속은 굴림만두 같은 느낌입니다. 조그마한 함박스테이크나, 동그랑땡처럼 식감이 단단합니다. XO 교자 만두의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마지막으로

총점 ★★★☆ / 3.5점 _ 정통 만두. 단단한 식감이 주는 기분 좋은 맛

아주 만둣국을 싹싹 비웠습니다. 바닥을 얼마나 긁었던지 약간 스크레치가 보이네요. 저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만 시장에서도 성공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만두 시장은 현재 비비고가 평정하고 있고, 풀무원이 얇은 피 만두로 따라잡고 있는 것 같은데. 오뚜기 XO만두가 얼만큼 경쟁력이 있을지. 의문입니다.

앞으로도 식품 리뷰는 계속됩니다.

 

[식품 리뷰 모아보기]

홈쇼핑 임성근 우보탕 II 직접 먹어본 상세 후기

홈쇼핑 바다향가득 통꼬막장 II 실제로 먹어본 후기

홈쇼핑 덕인관 떡갈비 II 완전 솔직후기 :D

홈쇼핑 돈스파이크 킹 스테이크 II 먹고 말씀드립니다 :D 자세한 후기!

 

저와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싶은 이웃 블로거님은 구독과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

오뚜기굴림만두 오뚜기XO만두 오뚜기교자만두

댓글